자전거코스 [마산- 부산]

마산에서 출발 부산으로  도착 거리는 60km 정도  많이 멀지는 않은데  산과 산을 오가는 코스라 많이 힘들었던 구간 이였다 자전거코스라기엔 그렇고 마산 부산을 자전거로 오갈수 있지 않을까란 호기심에 달려본 구간이였다 산복도로을 달려야 하고 업힐이 많은 구간이라 준비을 하지 않음 무리가 될수 있는 구간이다 .

마산 신세계백화점 쪽으로 이동중

봉암교로 가는중

여기가 봉암교 사자동상이 있다  다리옆으로 보행 할수 있게 잘되어 있는 다리

다리에서 야경 샷   아직 까진 편한 구간이라 금세 왔다

봉암다리을 넘어 이제 산을 하나 넘어서 진해로 가야 한다
필요한게 있음 저기 마트에서 들러서 준비 한다

신촌삼거리 해갈리는 구간이다
여기서 오른쪽으로 가서 왼쪽 산쪽으로 가면 장복터널이 나온다  오른쪽으로 계속 가면 안됨(자동차전용도로)

저 끝에 보이는게 장복터널 계속 오르막이라 힘빠진다  터널 넘기 전 버스정류장서 휴식을 갖는게 좋다  인적도 없고 산이라 그런지 4월인데도 입김이 나오고 추운곳이다

터널을 넘으면 진해다  호기심에 진해 시내로 들어가 본다

버스 요상하게 생겼다

진해 시내 구경을 하고 다시 국도로 올라 왔다  비도 오공 어둡다   무진장 고생이닷! 당분간 장거리 안달려야 겠다;;

비가 와서 야경도 별루다

거의 산복도로을 넘어야 되서 오르막이 많다  여기서 퍼질러짐  다행히 비는 안옴

또 오르막 거의 다 온것 같은데 끝이 안보인다

우왕 반가운 표지판  300m 우회전

너무 반가운 표자판을 보는 순간 붕어짤 생각이 ㅋㅋㅋ

이제 부터 하단 까지는 평지라 편하게 달리는중  하지만 20km 는 더달려야 집에 도착이다

무조건 직진이다

을숙도 위을 달리는 중

하구둑만  넘으면 하단이닷
하단 주례 서면 연산동으로 가야 겠다

주례 입구 한참을 내 달려서 잠시 휴식중

드디어 근처도착  이마트가 이렇게 반갑다니

• 애쉬 2014/05/07 06:10 # 답글

야간라이딩을 하시다니;;;

수고하셨습니다.^^

저는 부산에서 의령까지 가본 적이 있는데... 저 코스랑 비슷한 것 같습니다. 의령-군북-함안-마산-진해-부산 이였던걸로

밤에 많이 무서우셨을텐데 고생하셨네요^^
  • 아르 2014/05/07 21:24 #

우와 의령 까지나 가시다니 대단해요
    무섭기 보다는 자전거 빵구나 고장 날까봐 더 걱정이 많이 되더라구요 ㅎ
    애쉬님 부산 사시나 봐요 언제 라이딩 같이 해보구 프네요 ^^
  • 애쉬 2014/05/07 21:49 #

제주도 자전거 방랑하고....돌아오는 배가 선박검사 걸려서 부산으로 가게 되었답니다 ㅎ 코지아일랜드 호에서 내려서 영도다리 보고 새벽에 달리기 시작해서 꽤 멀리까지 가게 되었습니다. 의령에서 숙소를 잡고 다음날 남원으로 갔어요^^

간단한 정비를 익혀두시면 좋아요...그리고 펑크패치 보다는 여벌 튜브를 가지고 다니다가 문제가 생기면 튜브 째로 갈아버리고 바람 넣고 달리면 훨씬 편하답니다.
    (새는 자리 찾을 필요도 없고;; 길게 찟어지거나 구멍이 커서 패치를 못할 때도 문제 없고...) 체인이나 구동계는 여행 가기전에 자전거 가게에서 한번 점검 받고 가면 든든합니다.^^
  • 아르 2014/05/08 00:04 #

제주도 일주 하시고 부산으로 오신거군요 놀라운 애기네요
    새벽에 출발 해서 의령까지 와 엄청 날리셧네요
    와! 남원은 산을 엄청 넘어야 되는데 ;; 다운힐 할때는 엄청 좋지만 ㅋ
    남원 사시나 봐요 ? 부산 사시는 줄 알았네요 ㅎ

자전거 사면 그냥 타기만 하면 되는줄 알았는데 ㅋ 로드바이크라 요즘 나름대로 공부 하고 있서요 ㅎㅎ 정비나 빵구 때우는 것도 ^^

• 애쉬 2014/05/08 00:58 #

아..지금은 중부권에 살고 있어요^^

그 때도... 중부권에서 출발해서 대전을 거쳐 금산 무주 진안 함양 남원 순천 고흥 녹동 ...으로 내려가서 녹동-제주 페리로 제주로 들어갔어요

제주 일주하는데는 기록적으로 7일 정도 걸리고요(대개 3일만에 도시더라구요 ㅋㅋ) ㅎ 비 맞고 라이딩 하기 싫어서 4킬로 미터만 달리고 하루 종일 정자에 텐트 치고 빗소리 듣기도 하구요 ㅎㅎ 다 돌고 제주에서 숙소잡고 며칠 지내기도했어요

의령에서 남원 갈 때는...지리산을 넘어가야되니까;;; 여행 채비로는 무리입니다;;; 함양을 통해서 지리산을 둘러둘러 에둘러 가야했습니다^^;;;

로드바이크가 타이어 끼우고 빼기 조금 더 어렵더라구요... ㅎ
    연습하셔서 튜브 랑 펌프 가지고 다니시면 펑크 공포가 덜합니다 ㅎㅎ 파이팅
  • 아르 2014/05/08 10:06 #

중부권에 사시는 군요
    애쉬님 블록 들어가 보닝 아무 것도 없네요 ㅎㅎ
    라이딩 일대기 조금씩 올려 주세요 구경 하게요
    정말 어마어마한 거리을 달렸네요
    얼마전 지리산 등반해봐서 아는데 남원 넘어 갈때 엄청난 정신력과 체력이 필요한데 존경스스러울 따릅입니다 ^^
  • 듀듀 2014/05/09 15:33 # 답글

우와 밤 라이딩!! >_<
    정말 좋으셨겠어요 밤공기 맞으며 달리는 기분 짱인데 으히히...
    안전 항상 유의하시면서 타셔요~~ ㅎㅎ
    안전등 꼭 키시구 눈에 잘 띄는 옷같은것도 입으시구요! ^^
    저 버스 뒷모습 엄청 멋지네요! 장난감 버스같구>_< ~ㅎㅎ
  • 아르 2014/05/10 07:27 #

안전 유의 냉 ㅎ
    이번 라이딩은 호기심에 달려 는데 아마 다시는 못해 볼것 같아요 ㅎ 거리는 얼마 안되는데오르막 너무 많아서 힘이 딸리고 비도 와서 많이 처량한 라이딩이였서요 ㅎㅎ
    신호 대기중 못보던 버스라 신기했서요 ㅋ 장난감 그러네요 ㅋㅋㅋ
  • Masan 2014/06/10 20:37 # 삭제 답글

저도 저 코스로 라이딩 2번 해봤죠.
    창원대로 달려서 안민터널 넘고 장천동까지는 할만합니다. 하지만 장천동 넘어 진해대로 들어서는순간 한낯에는 차들이 시속 80~100km 달리는 차량들이 많아 진짜 힘들고 위험한게 진해대로로 해서 웅동 가는길인데.. ㅋ
    다행히 적당히 컨트롤해주니 괜찮았구요. 밤라이딩이셔서 차들이 별로 없으셔서 한결 편하셨겠군요.
  • 아르 2014/06/10 21:07 #

창원에서 넘어서 진해로 오셧네요 저도 여기로 갈려다 장복터널 넘어서 진해 구경도 해볼려고 갔는데 차로 달릴때는 만만한 코스 같았는데 막상 가보니 업힐이 많더라고요 ㅎ
    어두워서 밤에 갈만한 코스가 못되더라고 비까지 갑자기 오고 다시 경험하고 싶지
    않는 코스로 기억 되버렸서요 ㅋ 같은 코스을 달린 동지을 맞나 너무 방갑네요
  • Masan 2014/06/14 22:46 # 삭제 답글

다시한번 6월달이 가기 전에 더해볼 생각입니다.
    웅동만 제대로 들어오면 성공한거나 마찬가지니깐요 ㅎ
    진해 들어서면 업힐 많습니다.. 길도 그리 잘되어 있는 편도 아니구요.
    하지만 진해대로 들어가면 정말 고난의 시작이죠..
  • 아르 2014/06/15 10:54 #

이야 또 도전 하시게요 어디 사세요 ?
    요즘 더워서 라이딩 못하고 있는데 가까운데 살면 같이 가보고 싶네요 ㅎ
    생각보다 업힐 정말 만만치 안아요 패이스 조절 잘해서 다녀오세요
  • Masan 2014/11/15 13:20 # 삭제 답글

답글이 많이 늦었습니다.. ㅜㅜ
    이 코스로 이번달 (11월) 지나가기 전에 한번 더 해볼 생각이네요.
    저는 마산에서 삽니다. 업힐이 정말 많고, 도로도 험해서 많이 힘들죠. 이번라이딩은 진해대로가 아닌 웅동 구도로 (STX 웅동조선소, 창원해양공원, 남문공원) 로 해서 가볼 생각입니다. 웅동구도로가 더 지옥이지만 그래도 차들이 많치 않아 힐링 될만한 구간입니다. 장천 대동다숲아파트에서 웅동구도로 타서 용원 택지로 가려면 최소 23km 정도더군요. 기존 진해대로 타는것 보다 10km 더 많아지고 이래저래 굉장히 많이 힘들어지지만, 그래도 안전하고 굉장히 바닷가 풍경이 좋아 조용하고 천천히 달리는데는 좋은 코스인 것 같습니다. 그만큼 길은 지옥의 코스지만..... ㅋㅋ
  • 아르 2014/11/20 13:17 #

아 마산 사시는 군요 얼마전에 또 마산 갔다 왔네요 ㅎ
    웅동구도 쪽은 길을 잘몰하 궁금한 곳이네요 지도 확인해 볼게요
    지옥코스 업힐이 가득한 곳인가 봐ㅏ요 너무 무리하지 마시고 안전하게 다녀 오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