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스트 6그람 ㅠ.ㅠ ㅣ리 V ㅣ


이스트 하나 삿습니당
가격은 600냥
올 열라 비사닷 ㅠ

이렇게 작은 건 잘안사는데 르방 만들려면 일주일은 걸려서 급해서 그만 질렀네요 ㅋ
큼직한 이스트가 2봉다리나 있었지만 이스트 생사도 확인 안하고
식빵 만들다가 발효가 되지가 않아 하루 고생만 했습니다
2봉다리 다 사망 하다니 이렇수가 ㅠㅠ

혼합제제로 분류 되고 6g 되겠음
제조원은 첨보는 회사 네요


새거지만 이스트 확인중
굿 밥먹겠다고 엄청난 포끌거림이 진동
이스트 스타일은 이마트pb 이스트와 비슷

제빵기가 생겨서 식빵 만들어요
레시피는 밀(5) /물(3) 비율 나머지 첨가물은 그때 그때 달라요
바게트 스런 식빵이 좋아서 우유 보단 저는 물을 사용해서 만들어요


2차 3차 손반죽이 필요 없서 많이 편합니다
김이 서리는 거 보니 발효가 잘되는 것 같으네요


여름이라 그런지 반응이 빠르고 잘 부푸르고 있음 ㅎㅎ



점점 통글통글 해 지고 있음 ㅋ 이제 구우면 되요

손에 밀가루 안묻히고 색상도 잘나오고 이거 완전 거져 만드는 느낌 입니다


총 3시간이면 완성 되더군요
편리함은 정말 최고라 생각 드는데 내구성이랑 약간의 단점은 존재 하네요
식빵만 만들어 먹기 한다면 이보다 편한건 없을것 같습니다

밀을 250그람 정도 사용해서 그런가 옆모습은 반항적으로 나왔네요 ㅋㅋ
발효시간이 좀더 길었다면 좋았을 건데 아쉽

겉과 속이 다르게 잘 구워졌네요

속은 엄청 부들
갓구운 빵 뜨더 먹는 재미가 올만이라 잠시 힐링

이스트 때문에 하루 고생은 했지만 보람은 있습니다
제빵기 생긴다면 처음엔 비사지만 그냥 식빵 믹스 활용 하는거 추천 드리고
빵 만들기전 이스트 항상 확인 하시고 만드시기 바람니다
21년 여름시즌은 냉면 밀면도 못사먹고
좀더 터푸하고 황당한 식빵 만들기로 마감 해야 될것 같습니다






덧글

  • 좀좀이 2021/08/30 17:04 # 삭제 답글

    이스트 사망?!! 아르님 댁에서 효모 시체 가득 발견?!!! 음...표현 이렇게 쓰니까 뭔가 호러, 스릴러 같네요 ㅋㅋ 새로 구입한 이스트는 효모가 생존해 있었군요. 그런데 2023년까지 생존하는 효모라니 효모 생명력 참 강인하네요. 식빵 모양 참 예뻐요. 위에서 본 모습은 사각형 샌드위치 같아요. 고생한 보람이 있는 예쁜 빵으로 잘 탄생했군요 ^^
  • 아르 2021/08/31 06:53 #

    아 저거 만들기전에 엄청난 고난이 있엇네요 ㅋㅋ
    하루 완전히 날림 ㅎ 빵에 대해서 알고 있다고 착각 했었네요 ㅠ.ㅠ
    아주 기본적인 건데 ㅋㅋ 갑자기 제빵기가 생기는 바람에 급하게 만들다 보니 당황만 하고 그랬네요 ㅎ
    청량고추 박힌 앵그리 너켓킹 잘보았서요 요즘 패스트푸트점에 잘안가서 뭐가 있는지 몰랐는데 좀좀님 덕에
    신제품 구경 잘하고 있서요 감사해요 ^^
    메타버스 장문의 레포트 올리신다고 고생 하셧서요 엔씨 관심은 없는 주식 이긴 하지만 차트을 보니 이거
    남의 일이 아니네요 낙폭이 정말 무섭네요 ㅜㅜ
댓글 입력 영역
* 비로그인 덧글의 IP 전체보기를 설정한 이글루입니다.


애드샌스 160x600 -2